하남문화예술회관/2010 기획

드로잉쇼

방송작가 박만진 2010. 3. 9. 17:29

 
 

 





◆ 그리는 과정이 쇼?
‘왜 전시장에 걸린 그림만 봐야 하는 것일까?’라는 의문과 ‘어린 시절 즐 겁게 그림을 그리던 체험이 미술의 본질’이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드로잉 쇼]. 삶이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듯 완성된 그림이 아닌, 그림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그 즐거움을 나누는 공연

◆ 마술이 아니다. 미술이다!
믿기 어려운 초고속 드로잉, 그림의 순간 변신 등 매 장면 예상을 뒤엎는 마술같은 미술을 통해 상상을 초월하는 웃음과 감동을 주는 세계 최초의 드로잉 퍼포먼스 [드로잉쇼]




◆ Finger Drawing [뿌려지는 물감으로 완성되는 도시]

잭슨 폴락의 액션페인팅과도 유사한 기법으로 구성된 장면. 비트 있는 음악을 배경으로 배우들의 코믹한 몸동작과 함께 손가락에 물감을 묻힌 뒤 이를 캔버스에 그대로 뿌리면 아름다운 도시가 완성된다. 그림 속에 숨어있는 작은 반전도 볼거리.


◆ Water Drawing [그림속 절경에서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
빠른 손놀림, 어느새 자연의 향취가 물씬 나는 아찔한 절벽이 그려지고 거기에 손을 문질러 번지게 하자 입체감마저 든다. 그림 하나가 완성되는 데 걸린 시간은 고작 3분. 그러나 그럴싸한 수묵화 못지 않다. 그런데 갑자기 종이에서 물이 흐른다. 색깔까지 푸른 빛을 띠어 진짜 폭포처럼 보인다. 객석의 탄성과 함께 <드로잉쇼>의 진수를 보여주는 장면.


◆ Shadow Drawing [숭례문과 이순신 장군]

2008년 2월 10일... 화재로 인해 소실된 국보 1호 숭례문... 불타는 숭례문을 붉은 특수 물감으로 재현하고 숭례문을 보며 눈물 흘리는 이순신 장군의 얼굴을 드로잉과 특수 기법으로 표현한다. 가슴 뭉클한 감동의 드로잉쇼가 펼쳐진다.



◆ Masterpiece Drawing [알프스를 넘는 나폴레옹]

[드로잉쇼]>의 클라이막스! 자크 루이 다비드의 명작 <알프스를 넘는 나폴레 옹>이 2미터가 넘는 화폭에 단 6분만에 그려진다. 위대한 전쟁 영웅에 가려진 전쟁의 야욕과 상처가 순식간에 평화와 행복으로 뒤바뀌는 반전은 가슴에 멋진 그림으로 새겨진다.

 

[드로잉 쇼 할인내역]

- 하남문화예술회관 온라인 회원 10%
- 4인이상 가족 패키지 25%
: 본 패키지는 가족을 위한 할인이며, 4명이상 관람을 해야 합니다.

본 패키지는 미취학아동이 보호자와 함께 관람하기를 권장하여 만든 상품입니다. (4인 미만이 될 경우 재결제를 하거나 차액지불을 해야 합니다.)

- 어린이.청소년 할인 25%
- 카드사 할인 15%
(KB카드, 농협카드, 이마트 포인트카드, 신한카드)
: 이마트 포인트카드는 전화 및 현장에서만 예매가 가능하며, 공연당일 티켓수령시 카드를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차액지불)

- 장애할인 50%
단, 1~3급 동반1인 가능 / 4~6급 본인만 할인

- 어르신할인 (본인만)
: 만65세이상 30% / 만70세이상 50%

- 국가유공자(본인만) 50%

- 단체
-20인이상 : 25% + 드로잉 쇼 초대권 2매 증정
* 30인이상 관람자는 하남문화예술회관으로 연락 (031-790-7979)

※ 모든할인은 중복되지 않으며,장애유공, 어르신할인, 어린이, 청소년할인등 해당자가 관람하지 않을 경우 차액지불 혹은 입장거부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신분증 필히 지참)
※ 위 할인내역이 인터넷으로 결제가 되지 않을 경우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현장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031-790-7979 / 1544-1555)

※ 공연 관람시 입장연령을 꼭 체크해 주시기 바라며,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4개월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24개월미만 어린이는 입장이 불가합니다.(1인1석)
본 공연은 "24개월 이상 관람가" 이며 1인당 1좌석입니다.
(어린이를 무릎에 앉히고 관람하실 수 없습니다.)